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센터소식

제목
[뉴스레터] Vol. 222 강남 사회적경제 소식 안내
등록일
2024-03-13
조회수
134

 

 안녕하세요, 강남사경센터입니다 ;^)
 오는 3월 1일은 제105주년 3·1절입니다.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며, 태극기를 게양하시면서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기리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가정에서는 3.1.(금) 07:00부터 18:00까지 태극기를 답니다.
※ 태극기는 「대한민국 국기법」 제8조에 따라 매일·24시간 달 수 있음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답니다. 태극기 - 행정안전부
 우리나라의 5대 국경일의 하나인 3·1절. 3·1운동의 독립 정신을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연휴가 되시길 바라며, 강남SE소식 시작하겠습니다.
 
 ▣ 지원사업 공고
강남구청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 대상기업 모집
강남구 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상담 및 전문 컨설팅 지원
 강남구청 전문가 컨설팅 지원사업 대상기업을 모집합니다.
 특히 이번 컨설팅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사회적기업 인증, SVI측정, 가격 전략, SNS채널 운영 등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 집중 컨설팅이 가능하다고 하니 효과적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컨설팅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청하실 때 현재 가장 필요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면 더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구요, 바로 신청하셔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 센터는 지금!
2024년 1차 사회적경제 활성화 교육_고객이 반응하는 SNS채널 운영 전략
참여기업이 만족했던 SNS채널 운영 전략 교육!
 지난 28일에는 강남구함께나눔센터 7층에서 '2024년 1차 사회적경제 활성화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고객이 반응하는 SNS채널 운영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3시간이 짧게 느껴질만큼 열정적인 강의였습니다. 교육을 진행해 주신 #선한영향력 #백인혜 대표는 다수의 기업 브랜드 계정 컨설팅 및 운영대행을 해오셔서, 실제 마케팅 사례 등을 통해 내용을 알기쉽게 설명해 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특히 교육 참여 기업의 사전정보를 꼼꼼히 확인하여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주셨고, 쉬는 시간에도 틈틈이 소통해 주셔서 효과와 만족도가 더 높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꽉 찬 3시간의 교육은 아쉬움이 가득했는데요, 그래서 특.별.히. 교육에 참여하신 기업을 우선적으로 후속 컨설팅을 연계 지원해 드리고자 합니다!
 전문가 컨설팅 사업은 지원 대상기업 충족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해 주세요!
 이번 교육을 통해 SNS채널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기업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센터에서는 앵콜!교육 진행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심화교육 등도 고려중인데요, 이번 교육에 아쉽게도 이번 교육에 함께하지 못한 기업에서도 뉴스레터 하단 설문을 통해 의견 남겨주시면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 강남 사경소식 안내
전문가와 기업을 잇다, 인재개발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서치펌
남구 회적제기업을 소개합니다_시니어앤파트너즈
 강남구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업은 사회적기업 서치펌 시니어앤파트너즈(Senior & Partners Inc.) 입니다.
 시니어앤파트너즈는 대기업 및 공기업, 외국계기업 출신의 퇴직임원을 중견/중소기업에 추천하여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서치펌입니다. 특히 C-Level 헤드헌팅을 주로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서치펌 유앤파트너즈의 자회사로서 퇴직임원이 보유한 경영, 관리, 신사업기획, 연구 분야 등의 역량과 기술을 다양한 방식의 고용형태로 중소기업과 사회에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니어앤파트너즈의 운영프로그램으로는 시니어 엑스퍼트 서비스, 전직지원 서비스, 경력단절여성 리턴십서비스, 중소·벤처기업 인재추천서비스, 청년일자리지원 서비스, 사회공헌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2020년과 2021년도에는 강남구청과 전문직 퇴직 중장년을 위한 생애설계 멘토단 양성 및 운영을 통해 지역내 퇴직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애설계 상담 및 재취업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인재검증 시스템을 구축하여 이를 통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재를 검증하고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체계적이고 특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 강남구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청년 생애설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큰 호응을 이끌어낸 시니어앤파트너즈, 현재 진행형인 시니어앤파트너즈의 전문 서비스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강사소](강남구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합니다)는 여러분의 제보와 요청으로 만들어집니다.
아래 설문 또는 개별 연락을 통해 공유하고 싶은 기업의 소식과 정보를 전해주세요~^^

강남사경센터와 더욱 가까워지는 가장 쉬운 방법!!!
유튜브 채널은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페북·인스타는 어서어서 팔로팔로미!!!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SNS페이지에 바로 연결됩니다
※ 뉴스레터를 통해 알리고 싶은 우리 기업 소식! 강남사경센터로(gnsec@gnsec.or.kr) 제보해주세요!